고구려 미천왕

역사 2013. 12. 28. 20:44
고구려 미천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구려 미천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구해요

미천왕은 유명하죠 고구려

 

1. 고구려 미천왕

미천왕의 어릴 적 이름은 을불이었다. 봉상왕이 자신의 동생이자 을불의 아버지인 돌고를 죽이자, 을불은 도망쳐 남의집 머슴살이를 하거나 소금장사를 하기도 하였다.

국상 창조리가 폭정을 참지 못해 봉상왕을 죽이고 을불을 찾아 옹립하니, 그가 바로 미천왕이다.

미천왕은 먼저 중국과 낙랑을 연결하는 요충지 서안평을 공격. 확보하고, 이어 한족의 동방 침입의 기진인 낙랑과대방을 점령함으로써 고조선 시대의 옛 당을 회복하게 되었다.

 

 

이어 대륙의 혼란으로 중국 동북지역에서 이주해 오는 유인민들을 포용하면서 요동지방에  대한 본격적인 쟁탈전에 뛰어들었다. 그에 따라 고구려는 모용씨, 단씨, 우문씨 및 한인 잔여세력과 치열한 각축을 벌이게 되었다.

소금장수가 고구려 왕위에 오르게 되었네요^^

 

도움이 되셨어요?

오늘은 고구려 미천왕에 대해서 간단하게 보았어요..머슴살이와 소금장사를 하다 왕위에 오른 미천왕 그가 걱정한것은 한나라의 미래가 아니였을까해요..동생이 왕이 되고 싶어 아버지를 죽이고 가족들을 죽이는 엄청난 일들을 벌이는 가운데 가슴이 아파 정말 죽고 싶었을 텐데..고구려를 걱정한 미천왕은 나를 위해 다시 왕이 되었던거 같아요~

개인적인 저의 생각입니다. 물론 육적 혈통이 왕위를 계승하는것이 맞지만요..

고구려 미천왕의 마음과 생각은 어떠 했을까요? 왕위에 오른 미천왕은 행복한 나날은 아니였을꺼라 생각해요

 

'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혜량과 거칠부  (0) 2014.01.11
공음전  (0) 2014.01.09
조맹부 - 중국의 서예가  (0) 2013.12.14
일본 메이지유신 결과  (0) 2013.12.04
김춘추 업적  (1) 2013.12.02
Posted by 서현이네 스토리
,